1.원인과 증상 ○ 검버섯은 나이가 들면서 노인성 변화로 나타난다고 하여 노인성 반점이라고도한다.
○ 또 암갈색의 간모양과 같다고 하여 간반이라 부르기도 하지만 간과는 아무관계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검버섯은 햇빛에 오래 노출된부위는 납작하고 둥근갈색 또는 검은색 반점으로 얼굴, 등, 손등, 팔에 나타나며, 경계가 뚜렷한 원형의 약간 융기된 연한갈색이나 흑색반점으로 안면 두부, 목 흉부와 기름기가
많은 지루부위에도 나타난다. 2. 치료 ○ 피부과에서 전기외과술, 필링요법,레이저 요법, 냉동요법으로 치료 할 수 있다.
○ 하이드로퀴논(표백제) 약용 크림을 사용해도 효과를 볼수 있지만, 상태에 따라 효과를 보는 데는 시간이 오래걸린다. 검버섯을 치료하는 데도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사용해야 하며,
젊어서 부터 자외선 차단제를 노출부위에 항상사용하면 검버섯을 예방할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둘 필요가 있다.
○ 최근에는 알파하이드록 시산 과 하이드로퀴논 혼합제제가 사용되고 있다.
피부박사중에서
○ 스킨리화이너 알파하이드록시산(Aha), 베타하이드록시산(BHA)이 함께 배합되어
있어 턴오버주기를 앞당겨줍니다.
또한 성분으로 유기농 안젤리카, 아미가 ,캘란둘라,카모마일,앨더플라 우워, 허니써클, 홉스,로즈마리,라벤더,레몬,밤,네클,페가가,페퍼민트, 모공이 작게보이는작용을 하는 Witch hazel 과 야로 알로에베라 야채에 서뽑은 글리세린 비타민c,잔탄검,에센스오일과 장미오일,쟈스민오일, 계절과일등이 고루들어가 있습니다. 그외에 하이그로퀴논제품인 페어컴플렉션제품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