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p317.tistory.com

***가보고 싶은곳***/산

함양

*설향* 2007. 4. 30. 00:06

 함양은 경남의 서북부 끝자락으로 위로는 전북과 충북. 우측에는 거창,합천왼편으로는 남원,장수.  남으로는 산청,진주와 접한 곳입니다.

 

 즉 지리산의 북쪽, 덕유산의 남쪽이며, 덕유산과 인근 산에서 발원한 물이 진주 남강댐의 근원입니다.

 지금은 대진 고속 도로가 개통되어 시외버스로 동서울에서 함양 까지가 중간에 휴게실에서 15분 정도 쉬고 도 3시간 10분이면 도착 되더군요(3월 31일 탑승)

 

주변의 명소.

1. 함양 상림 - 함양 시내에 위치해 있으며 신라 최치원 선생이 조성한 숲으로 홍수를 막 기  위해 조성한 평지 숲으로 나무와 개울. 휴식의 장소 입니다. 여름에도 나무 그늘에 시원한 곳으로 약수 시설도 잘되어 있습니다.

 

2. 기백산 용추 폭포 - 대진 고속 도로의 지곡I.C(함양전 I.C)에서 좌회전 하여 안의(당본)를 지나 거창쪽으로 1분도 못가 왼쪽으로 휴게소 옆으로 지나면 5분 정도 지나 있슴. 피서철에는 입장료를 받으나 지금은 징수 안함. 거북 바위등 기암 괴석과 웅장한 폭포 편하게 볼수 있으며, 용추사 라는 절이 바로 옆에 있으며, 이곳을 지나 위쪽으로 조금만 가면 옥수물에 편히 휴식을 취 할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식수도 옆 산에서 내려오는 물로 해결하며, 화장실도 꽤 큰 건물로 지어져 있습니다.   안의 읍내에 갈비찜으로 전국적으로 유명한 집과 갈비탕이 유명하며,안의 장날에 순대국은 6시 내고향에 나온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