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seph Mallord William Turner : 1775-1851
J.M.W.터너 19세기 영국의 대표적인 풍경화가이다.
영국의 지방 풍경을 꾸준히 스케치해서 그린 사실적이고 정감 어린 그림들
(예를 들면 1821년의 〈건초 수레 The Hay-Wain〉)로 유명하다.
1828년경 이후에는 보다 자유분방하고 다채로운 양식의 그림들
(예를 들면 1829년의 〈헤이들리 성 Hadleigh Castle〉)을 그렸다.
1829년 왕립 아카데미 회원으로 선출되었다
Giudecca, la Donna della Salute and San Giorgio
ca. 1840s, Oil on canvas, 61 x 91.5 cm.
이 작품은 뉴욕 록펠러 플라자에서 열렸던 크리스티 경매에서 3580만 달러(약 350억원)에 낙찰
영국 미술품으로서는 경매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Angel Standing in a Storm (Angel Standing in the Sun), 1846, Tate Gallery at London
초기엔 프랑스 화가 클로드 로랭(Claude Lorrain) 스타일의 풍경을 그렸지만
점점 동적이고 현란한 색채의 세계로 옮겨갔다.
이러한 터너의 변화된 화풍에 대하여 사람들은 ‘환상’, ‘신비’, ‘수수께끼’ 라는 평을 한다
그것은 그의 상상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자연에 대한 충실한 관찰에 기인하는 것이었다.
Venetian Festival, 1845, oil on canvas, Tate Gallery at London.jpg
Buttermere Lake- A Shower, approx. 1798, oil on canvas, Tate Gallery at London
Dido Building Carthage (The Rise of the Carthaginian Empire), 1815,
Dolbadern Castle, 1799, pencil and watercolor, The Tate Gallery, London
Fishermen at Sea (The Cholmeley Sea Piece), 1796, oil on canvas, Tate Gallery, London
Hero and Leander, National Gallery at London
Mortlake Terrace, 1826, National Gallery of Art at Washington D.C.
Fighting Temeraire, 1839, National Gallery at London
빛과 색채, 표현주의적인 분위기로 인해 매우 폭넓고 웅장하며,
특히 바다를 표현한 작품이 뛰어나다.
자신이 여행하며 본 풍경을 따뜻하고 신비한 빛으로 묘사하여
' 빛의 연금술사'라고 불리기도 한다.
Peace- Burial at Sea, 1842, oil on canvas, Tate Gallery at London
Rome from the Vatican Tate Gallery, London
Snowstorm- Steamboat off a Harbor's Mouth, 1842, National Gallery, London
하늘과 바다가 한 몸처럼 뒤섞여 있다.
격렬한 파도와 눈보라 그리고 배가 한데 뒤엉켜 형체조차 불분명하다.
오로지 요동치는 힘만 보인다.
대체 뭘 그린 것인지 알 수 없다며
"비누거품과 회반죽 덩어리" 라는 당시 비평가들의 악평...
터너의 변..
" 난 폭풍우의 장면이 어떻게 보이는지 보여주고 싶었다.선원들에게 내 몸을 돛배에 묶게하고
폭풍우를 관찰했다.옴짝달짝할 수 없는 채로 4시간을 버텼다.
그렇게 하지 않았다면 이런 폭풍우를 그릴 수 없었을 것이다.."
Sunrise with Sea Monsters, 1845, oil on canvas, Tate Gallery at London
The Bay of Baiae with Apollo and the Sibyl, approx. 1823, oil on canvas, Tate Gallery at London
The Burning of the Houses of Parliament, 1834, Philadelphia Museum of Art
The Fifth Plague of Egypt, 1800, oil on canvas, Indianapolis Museum of Art
The Passage of the St. Gothard, 1804, watercolor with scraping-out, Abbot Hall Art Gallery, Kendal
The Slave Ship, 1840, oil on canvas, Museum of Fine-Arts at Boston
Ulysses Deriding Polyphemus, 1829, National Gallery at London
Edouard Victor Antoine Lalo (1823. ~1892)
Rapsodie Norvegienne, II. Presto
Yondani Butt, Cond
Royal Philharmonic Orchestra
Rapsodie Norvegienne - Lalo